본문 바로가기
생활 리포트

SKT 보상 내용 발표 (위약금면제, 8월요금할인, 데이터 50GB제공 등)

by 경제세상 2025. 7. 5.

 지난 4월에 SKT해킹 사건이 발생했었습니다. 그래서 SKT 가입자들은 해킹으로 복제폰이 만들어져 피해가 발생할까 봐 많은 우려를 하였고, 유심교체 등의 방법으로 대응을 해왔습니다. 그런데 오늘 SKT에서 지난 해킹사건으로 인한 보상안을 발표하였습니다. SKT 가입자라면 누구나 보상을 받을 수 있으므로, 지금부터 자세히 알아보기로 하겠습니다.

 

 

(SKT해킹사건에 대해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면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SKT 해킹 유출 사태 대처방법 (SKT 유심보호서비스 가입방법, 유심교체, 유심비밀번호 변경방법)

지난 4월 19일에 SK텔레콤에서 고객 유심(USIM) 정보가 유출되는 사건이 있었습니다. SK텔레콤(SKT)에는 2300만의 가입자가 있기 때문에 정말 많은 사람들의 정보가 빠져나간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lifetip.masiguma.com

 

 

 

1. 8월 요금 50% 할인

 우선 8월 요금이 50%가 할인이 됩니다. 이 보상은 SKT 가입자 모두에게 적용되며, 7월 15일 0시부터 발생하는 요금에 적용된다고 합니다. 신청할 필요 없이 자동으로 할인이 됩니다.

 

 

2. 8월부터 12월까지 추가 데이터 제공

8월, 9월, 10월, 11월, 12월 데이터가 추가로 50GB가 매달 제공됩니다. 5개월 동안 총 50GB가 아닌 매달 50GB가 제공되므로, 평상시에 특별히 데이터를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을 제외한다면 충분히 사용할 수 있을 정도의 데이터가 제공되는 것입니다. 충분한 데이터 이용을 제공함으로 서비스 기간이 끝난 후 고객들의 상위 요금제 전환도 노려볼 수 있는 보상안으로 보입니다.

 

 

3. SKT 해지시 위약금 면제, SKT 위약금 환급

 기존에는 SKT 고객이였다가 다른 통신사로 바꾸는 경우 혹은 SKT 서비스를 그만 이용하는 경우, 약정 기간이 남았다면 위약금이 발생하였습니다. 그러나 이번 해킹 사건으로 인해 앞으로 SKT 해지시는 위약금이 면제됩니다. 

 

또한 SKT를 해지하더라도 3년내에 다시 SKT로 재가입을 하신다면 기존의 멤버십이나 장기고객할인 혜택을 그대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고객이 SKT를 해지하는 경우 SKT는 고객정보를 6개월 동안만 보관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3년 뒤에 재가입을 할때 기존의 고객정보가 없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그래서 해지시 '고객 정보 보관 동의'를 해주셔야 합니다.

 

이미 SKT를 해지하셨다면 환급도 가능합니다. 다만, 4월 19일 0시 ~ 7월 14일 24시 사이에 해지하셨던 분이어야 합니다.

환급 신청 후 7일 이내에 신청 계좌로 환급금이 입금됩니다. 신청은 7월 15일부터 가능하며 위약금 조회는 7월 5일부터 가능합니다.

 

신청은 전국 T월드 매장, SK텔레콤 고객센터(핸드폰에서 114 또는 1599-0011), T월드 앱 또는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4. 멤버십 제휴 혜택 확대

기존의 T데이는 매주 수요일에 혜택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번 보상은 10일 가격으로 3번 제휴 혜택이 주어진다고 합니다. (즉, 혜택 총액으로 본다면 조삼모사이긴 합니다.) 첫번째 제휴 혜택은 뚜레쥬르(50%할인), 도미노피자(60%) 할인등이 기다리고 있다고 합니다.

 

 

SKT 해킹 보상안 정리

 

SKT 해킹 보상안 살펴보기

 

 

댓글